본문 바로가기
공부 공부 공부.../대학원

유학생,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에 지원하다

by MeritJourney 2020. 12. 18.

세종대학교 정문

저는 11월 16일~11월 23일에 시작된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차 모집에 도전했고, 합격했습니다.

 

다들 그렇겠지만 처음 하는 일이다보니 무슨 서류를 접수해야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특히 외국 대학교를 졸업해서 그런지 좀 더 많은 서류들을 요구해서 더 어려웠었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 세종대 지원방법을 상세하게 파헤쳐 보고자 합니다.

 

1. 원서 접수 시기

세종대 관광대학원의 경우 모집을 3번에 걸쳐서 하고 있습니다.

출처 :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매 달마다 진행되고 있어 첫 시기를 놓쳐도 기회가 남아있는 그런 고마운 대학원이지요

 

1차에서 떨어지고 2,3차에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가능하겠지요~

 

어쨌든 입시일정을 알고있어야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 수 있어 일정 알기는 정말 중요합니다.

 

2. 제출서류 준비

출처 :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모든 서류들은 잘 작성한 뒤 대학원 입학처에 내야합니다.

한 가지라도 빠지면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고, 입학처에 전화해서 확실히 하는게 좋습니다.

  1. 입학원서 : 진학사(jinhakapply.com/)에서 잘 작성하고, 결제를 마치면 나옵니다.
  2. 대학 졸업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 : 대학 졸업증 원본을 그냥 들고 가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원본이 중요해서 복사 후 돌려달라고 요청드렸더니 바로 복사하신 뒤 돌려주셨습니다. (외국 소재 대학교는 번역이 필요합니다. 제 졸업증에는 주소가 없었습니다. 주소는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3. 성적증명서 : 성적증명서 또한 원본을 가져가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외국 소재 대학교는 번역 + 백분율이 필요합니다. 백분율의 경우 대학교에서 적어놓은게 없어 경희대의 GPA Conversion Table(경희대 일반대학원 정시모집 정원 내 모집요강)을 참고했습니다.
  4. 연구계획서 : 진학사에서 원서 결제를 마치면 연구계획서 적는 곳이 나옵니다. 거기에 준비해 놓은 연구계획서를 적으시면 됩니다. 혹시 제가 적은 연구계획서가 궁금하시다면 링크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연구계획서 (합격) 자기소개서 (happycampus.com)

 

3. 원서접수

출처 :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진학사에서 원서를 잘 마무리하면 모든 서류들을 프린트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서류들을 택배로 보내던지 직접 가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직접 서류를 들고 가서 잘못된 서류들이 있는 건 아닌지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주변에 프린터가 없더라고 하더라도 세종대 후문쪽에 프린터샵이 있습니다.

(주인분께서 프린터 이외의 업무를 하는걸 싫어하니 모든 수정을 마친 이후에 프린터샵에 가시길 추천합니다^^)

 

주 소 : 05006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09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916호    
전 화 : 3408 - 3047 FAX : 6935 – 273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