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유학

말레이시아 생활 #1 음식소개

by MeritJourney 2017. 8. 17.

사람이 생활하는데 가장 중요한건 음식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말레이시아에 처음 갔던 1년간은 먹는다고 잘 먹었는데 몸에 잘 안맞았는지, 살빠졌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었습니다.

물론 요즘은 너무 잘먹어 살이 많이쪄 문제이기도 하지요...

 

아무튼 이번 글에서는 말레이시아에서 어떤 음식들을 먹을 수 있을지, 어떤 음식들이 맛나는지 한번 말해보고자 합니다.

제 주관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그냥 말레이시아에는 이런 음식이 있구나 하고 편하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말레이시아 음식

 

가장 유명한 음식은 나시레막 인 것 같습니다. 말레이시아어로 나시(nasi)는 밥이고, 레막(lemak)은 살찐 이라는 의미로 코코넛 밀크를 넣고 밥을 해서 코코넛 향이 나는 밥입니다. 거기에 뒤에붙는 이름에 따라 다양한 음식이 되지요. 아얌(ayam)이 붙으면 치킨, 아얌고랭(ayam gorang)은 튀긴 치킨 등등. 밑에 사진은 아얌 른당(ayam lendang) 이라는 음식입니다. 사실 처음 1년간은 나시레막이 무슨 맛인지 모르겠어서 입에도 잘 안댔는데 요즘엔 맛집을 찾아다니네요.

이 외에도 나시 칸달 (nasi kandar) 이라고 여러가지 음식들을 퍼서 먹을 수 있는 음식도 있습니다.

 

나시레막 아얌른당 (nasilemak ayam lendang)나시레막 아얌른당 (nasilemak ayam lendang)

 

2. 중국음식

말레이시아에는 많은 음식들이 있는데 한국음식으로 잘 맞는 음식은 중국음식 아닌가 싶습니다. 치킨라이스, 딤섬, 면류요리 등등 많은 음식들이 맛있고, 잘 맞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약간 기름지다는 것인데 한 일주일 먹다보면 기름진 음식이기 때문에 물리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항상 딤섬은 사랑입니다. 이번에 홍콩에 갔다와서 딤섬을 먹어봤는데, 말레이시아 딤섬이 더 맛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치킨 라이스치킨 라이스

딤섬딤섬

 

3. 인도음식

값싸고 맛난 음식을 찾는다면 인도음식 만한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로티(roti), 난(naan), 탄두리 치킨(tandoori) 등등 다들 맛있고, 또한 값이 싸서 항상 용돈이 부족할때는 이걸 먹으며 버티기도 하지요

 

로티 피상(roti pisang)로티 피상(roti pisang)

 

4. 일본은식

일본음식처럼 대중화가 잘 된 음식도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곳곳에서 일본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요, 가격은 식당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긴 하지만 떄때론 비싼 가격때문에 꺼려지기도 하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일식일식

 

5. 한식

한류의 영향인지, 한인들의 영향인지 한식도 많은 곳에서 찾아 볼 수있습니다. 빙수는 말할 것도 없고요.

하지만 아무래도 식자재가 다르고 요리하는 사람이 다른 영향인지 한국에서 먹는 것 만큼 맛있는 걸 찾는것도 좀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한식당은 정통 한식까진 아니어도 몇가지 반찬과 함께 식사가 나오는 한식부터 무한 삽겹살집까지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식한식

 

6. 길거리 음식

밤에 길거리에서 즐길수 있는 음식들도 많이 있습니다.

록록(loklok) - 꼬치요리, 람리(ramli) - 버거, 등등이 있지요.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록록(loklok)록록(loklok)

 

이외에도 태국보다 맛있는 태국음식, 서양식, 등 많은 요리들이 있습니다. 다들 맛은 보장하니 한번 맛보러 오세요~

다음번에는 맛집에 관한 이야기도 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