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에어비앤비 호스트와의 채팅으로 할인받는법

by MeritJourney 2024. 3. 26.

에어비앤비 할인받는법에 이어 2탄입니다.

해당 사진의 숙소는 본 글과 무관합니다.

 

에어비앤비 할인받는법에 이어 2탄입니다.

이번에는 실질적으로 제가 어떻게 호스트와 채팅을 했고,

또 결국 얼마나 할인을 받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 숙소에 대해 꼼꼼히 확인하기

저는 먼저 숙소에 대해 할인과 관련된 규정을 적지는 않았을까 꼼꼼히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문의하는 사람이 있지는 않았을까 해서요.

 

뿐만 아니라 숙소에 대해 잘 알고있다면 추후에 흥정하는데 있어서도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할인과 관련된 규정을 "호스트에게 메시지 보내기" 기능에서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니 자주하는 질문(FAQ)이 보이더라고요.

여기서 일주일 이상 숙박시 5% 할인을 보고 그래도 이 호스트는 조금의 협상 여지가 있겠다 싶어 연락을 드렸습니다.

 

 

 2. 호스트에게 정중하게 채팅하기

저는 다음의 순서에 따라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1. 칭찬으로 시작

 

칭찬으로 시작하는 이유는 칭찬을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거기 때문입니다.

기분이 나쁠수도 있는 문의사항을 앞에 두고 먼저 기분을 좋게 만드는게 좋을 것 같아 칭찬으로 시작합니다.

 

여기서 칭찬을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해당 숙소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저도 칭찬에 인색해서 지금보니 채팅에서 그냥 후기좋고 방도 좋아보인다라고 했는데,

구체적 어떤 부분이 좋았다고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부분에서 저는 내가 너의 숙소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FAQ를 언급했습니다.

 

2. 현재의 상황 명시

 

어느정도의 예약을 앞에 두고 있으며, 가격적인 면에서 부담이 된다는걸 명시해주면 호스트가 추후에 할인을 고려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겁니다.

 

3. 가능 여부 문의

 

이런 현재 상황에 따라 할인이 가능한지 문의를 하면 됩니다.

 

아래는 저와 호스트 간 채팅내역입니다.

 

 3. 에어비앤비 할인받기!

저는 문의를 남긴지 10분도 안되어서 바로 답을 받았고,

할인된 가격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기존에 할인 전 가격을 미리 찍어놓지 않아서 핸드폰으로 조회했던 내용만 남아있네요.

기존에는 게스트 3명, 4박 기준 69만원 정도 했었습니다.

할인을 받게되면서 숙박요금 4만원 + 청소비 4만원 + 수수료 1만원을 할인 받아 60만원이네요.

 

결과적으로 거의 13% 정도의 할인을 받게 되었네요!

 4. 결론

사실 저는 에어비앤비 가격이 흥정가능할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숙박이라는게 안팔리면 그만큼의 기회비용을 날리게 되는거고,

조금의 할인이 있더라도 1박 숙박하는 사람 4팀보다 4박하는 사람 1팀이 더 나으니까 이렇게 할수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 그리고 저는 평일이기 때문에 가능했던게 아닐까 싶네요.

 

암튼 실제로 할인받으니 너무 좋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