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인천공항 콜벤 택시예약 비용 비교 카카오T 벤티, 무브(MOVV), 아이.엠(I.M)

by MeritJourney 2024. 4. 2.

이번에 외국인 친구들이 공항으로 돌아갈 때 짐도 많고 피로도 많이 쌓여있어 벤티를 불러주었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아이.엠(I.M)이 가장 저렴한 것으로 보였는데,

다른분들께도 다양한 옵션을 소개하고자 3가지 플랫폼을 비교해보려 합니다.

 

 1. 카카오T 벤티

카카오 벤티 예약은 카카오T에서 손쉽게 예약 가능합니다.

택시 호출 옆에 위치한 택시 예약 버튼을 통해 공항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으로의 예약이 가능하죠.

 

3월 31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이태원역에서 인천공항까지는 약 10만원정도 나오네요.

 

다만, 카카오T는 수화물과 관련된 규정이 애매합니다.

"20kg 이상의 짐, 가로/세로/높이 35cm이상의 짐을 싣게 될 경우, 기사가 승차를 거부할 수 있으며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규격 외 적재 가능: 탑승 인원수에 맞는 캐리어, 골프채, 골프가방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는데, 여기서 탑승 인원수에 맞는 캐리어는 몇인치 캐리어를 인당 몇개 실을 수 있는지 명확하게 나와있지 않아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2. 무브(MOVV)

 

지난번 글에서 무브에대해 언급했는데, 무브(MOVV) KTX 할인 받고 강릉 여행한 후기

무브에서는 KTX뿐만 아니라 병원가는 벤, 골프가는 벤, 인천공항 벤 등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무브는 카카오T보다 훨씬 명확한 수화물 규정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최대 수용 인원 4인, 수화물 24인치 캐리어 4개라고 말이죠.

다만 가격은 카카오보다 비싼편입니다.

원래 가격은 12만원 정도이며, 여기에 통행요금이 포함되면 12.6만원 정도입니다.

다만, 쿠폰을 많이 뿌리기 때문에 2만원 할인을 받으면 10.6만원에 이용 가능하겠네요.

 

 3. 아이.엠(I.M)

마지막으로 이번에 가장 저렴하게 이용한 아이.엠(I.M)입니다.

다른 플랫폼들과 동일하게 3월 31일 오전 10시에 4월 1일자 오전 10시 예약을 확인했을 때, 93,400원으로 확인됩니다. 다만, 통행료를 포함하면 거의 10만원이네요.

저는 당시 8.1만원에 예약이용료 5,000원 그리고 할인쿠폰을 적용받아 7.7만원에 예약을 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고, 기사님께서 배차를 승인하시면 예약확정이 됩니다.

아이.엠(I.M)도 카카오T와 유사하게 지도로 현재 기사님이 어디에 있는지 다 표시가 되기 때문에 편리하네요.

 

한가지 흥미로웠던점은 기사님께서 거의 30분 전에 출발을 해서 근처에서 대기하고 계셨단 점일까요?

급한일이 생길까봐 미리 대기해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엠에서 제공하는 차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차량 내부를 찍지는 못했지만 소위말하는 회장님차량처럼 내부가 편안하게 꾸며져 있어 좋았네요.

 

도착하고나면 확정된 가격을 재차 알려주면서 자동결제가 진행됩니다.

원래 운행요금이 8.1만원이었는데 2,800원 증가했고, 통행 요금으로 3,200원이 포함되어 83,000원을 지불했네요.

아이.엠은 특이하게 서비스팁을 드릴 수 있어 저는 3,000원을 추가로 드렸습니다.

적은돈이지만요,,,, ㅎ

 

 

아이.엠도 무브와 동일하게 수화물 규정을 명확하게 적시해놓았습니다.

캐리어 24인치 기준 최대 4개

 

하지만 저는 미리 중국인 손님이시고, 24인치 캐리어 6개가 있다고 말씀드리니 양해해주셔서 다행이었습니다. 

 

이번에 글을 작성하면서 찾아보니 아이엠에서 친구초대 이벤트를 하고있어 공유합니다.

이번 글을 보고 아이엠에 흥미가 생기셨다면, 6,000원 쿠폰 받고 가입해보세요~

총 6,000원 혜택 아이.엠 웰컴쿠폰팩을 보냈어요!

 

 4. 결론

할인 쿠폰이 없다는 전제하에 가격적인 우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엠(I.M) > 카카오T벤티 > 무브(MOVV)

하지만 시간에 따라 가격이 달라니지 여러가지 비교하여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실 만약 할인쿠폰이 없다면  그냥 아는 기사님 한 분께 부탁드리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사님들께서도 굳이 플랫폼에 수수료를 내지 않으셔서 좋고,

저도 저렴한 가격에 벤티를 이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플랫폼을 활용해 예약을 하다보면 당일이 되기 전에 연락할 방법이 없어 아쉽습니다.

친구들이 캐리어를 명당 2개씩 해서 총 6개가 있어 미리 연락좀 드리고 싶었거든요...

 

아니면 제가 그냥 운전하고 돈받는것도 나쁘지 않을지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