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와디즈 투자 후기] 주식회사 그린 'Griin'

by MeritJourney 2019. 3. 31.

말레이시아에서 온 여자 친구가 다시 말레이시아로 돌아간 28일과 29일,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3월 30일 어제는 수직 수경재배로 도시농장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그린(Griin)의 주주총회에 갔다 왔습니다.

 

농업이라는게 사람이 살면서 빠질 수 없는 '의식주'중의 하나에 해당하기에, 어떻게든 필요하다고 느껴서, 그리고 수직 수경재배라는 그 기술의 미래에 흥미가 들어 투자를 하게되었습니다.

특히, 햇빛이 들지않는 도시 한복판에서 식물이 잘 살 수 있는지 시범판으로 만든다는 마곡동 지점이 어떻게 클지 궁금했습니다. 그렇기에 2018년 8월에 와디즈에서 진행된 주식회사 그린에 투자한 뒤, 제가 투자한 회사의 실체?를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시간이었지요.

 

 

추가로 그린에 방문하면서 천안으로 돌아오는 길에 근처에 있는 모헤닉 스테이 308 또한 방문하였습니다.

그린, 모헤닉스테이308 투자확인서

 

 

말레이시아에서 학생 신분에 있는 돈 없는 용돈 모으고 모아 투자한 것이기에 아주 극 소량이지만, 그린의 대표님께서 주주총회를 환영해주시기에 갈 수 있었습니다.

빨리 간다고 찾아갔는데, 중간에 길을 잃어... 10분 정도 늦어버렸더니 안 좋은 자리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스크린에 저의 실루엣이 보이네요 주총 발표회 중 저의 실루엣을 감추느라 얼마나 어려웠는지요... ㅎ

 

대표님의 '그린'에 대한 열정! 과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다시 한번 발표를 통해 본 뒤 식사했습니다.

대표님께서 주변에서 음식을 주문하셨다고 하는데, 얼마나 맛있는지 아직도 그 맛이 입에 남아있네요.

위의 5개 음식뿐 아니라 2가지 더 준비된 음식이 있었는데, 차마 그걸 다 찍을 용기가 안나더군요... ㅠ

아무리 제가 사진 찍는 걸 좋아한다지만 낯을 많이 가리는지라 제 앞에 있었던 음식들만 찍었는데 다 맛나 보이지요?

평범한 음식에 '그린'에서 갓 딴 바질을 첨가하니 그 맛이 배가됩니다.

 

샐러드에는 안 들어있던 것 같고, 파스타와 치킨, 그리고 감자칩에 바질을 넣으셨는데요,

향신료가 이래서 쓰이는구나 단번에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식후에는 바질이 생산되는 농장을 보고 싶다고 말씀드리니 친절히 안내해주셨습니다.

다른 분들은 주총 전에 이미 보셨는데, 제가 늦어서 그랬던 거라 죄송스러웠네요.

 

그린의 도시농장에 들어가면 일단 갑자기 숨이 막히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그 왜 사람이 갑자기 산소농도가 높은 곳에 가면 숨쉬기가 힘들어지잖아요?

그런 느낌이랄까요? 엄청난 산소들이 있기에 순간 숨쉬기가 힘들지만 이내 머리가 맑아지면서 바질의 향기가 올라옵니다.

향긋한 바질 내음새가 정신을 맑게 해 주지요.

들어가면 가장 먼저 발아되는 바질들이 보입니다.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다르다고 요~ 바질들도 떡잎부터 다르네요!

발아된 후에는 이렇게 따로 관리되어 성장에 성장을 거듭한 뒤,

 

본격적으로 수직 수경재배에 옮겨져 수확됩니다.

 

정말 이 모습 대단하지 않나요?

좀 더 자세한 사진들은 그린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기술들을 거의 다 공개하고 계신데,
'기술은 따라잡을 수 있어도 노하우는 따라잡을 수 없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임하시기에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주총의 모습 중 어느 하나 부적절한 게 있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투자한 회사가 잘 되는 걸 보는 것만큼 즐거운 것도 없는 거 같습니다.

 

학생에서 무직으로 그리고 군인이 되어가기에 금전적으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지만,

이런 식으로라도 작지만 홍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린에서 생산하는 바질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린 스마트 스토어 바로가기 

 


※ 투자에는 항상 위험이 따릅니다. 제 글을 보시고 와디즈에 무작정 투자하시기 전에 한번, 두번, 세번 더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의 플랫폼은 와디즈 이외에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3/06 - [투자] - 조금은 걱정되는 크라우드펀딩 생태계 #1 와디즈의 독보

 

조금은 걱정되는 크라우드펀딩 생태계 #1 와디즈의 독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스타트업들에 투자해보신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와디즈를 통해 학생의 신분(이제 곧 군인?)으로 할 수 있는 최대의 금액을 투자하고 있는데요, 스타트업이기 때문에 많은 기대는 하지 않고있..

meritjourney.tistory.com

2018/07/06 - [투자] - 【조금은 더 생각해볼】크라우드 펀딩 - 와디즈

 

【조금은 더 생각해볼】크라우드 펀딩 - 와디즈

투자처로써의 크라우드 펀딩은 조금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글을 쓰기에 앞서, 많은 사진을 한번에 담기위해 무리하게 스크린샸을 했더니 사진들의 퀄리티가 너무 안좋게 되었네요. 죄송하게..

meritjourne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