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공연·전시·축제·박람회

[2019 서울 커피 엑스포] 서울 코엑스 전시 #1 커피 엑스포 전반

by MeritJourney 2019. 4. 14.

2019 서울 커피 엑스포는 2019.04.11(목)~2019.04.14(일)까지 진행하는 전시입니다.

코엑스홀 A,B에서 진행되며, 오전 10:00 ~ 오후 18:00까지 운영됩니다.

꽃구경도 좋지만 이번기회에 커피 엑스포 참여도 좋을거같습니다!




오늘은 고대하던 서울 커피 엑스포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고자합니다.


운좋게 (주)크리쉐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당첨되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의 말은 뒤에서 더 자세히 하겠습니다.


비전문가인 저의 견해로 보았을 떄, 2019 서울 커피 엑스포는 크게 5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 각각 다르게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1. 기술 & 기계

2019/04/14 - [여행/국내여행] - [2019 서울 커피 엑스포] 서울 코엑스 전시 #2 기술 & 기계

2. 시음 & 판매 홍보

2019/04/14 - [여행/공연·전시·축제·박람회] - [2019 서울 커피 엑스포] 서울 코엑스 전시 #3 시음 & 판매 홍보

3. 바리스타 대회

2019/04/14 - [여행/국내여행] - [2019 서울 커피 엑스포] 서울 코엑스 전시 #4 바리스타시합 2019 WSBC

4. 이벤트

2019/04/14 - [여행/국내여행] - [2019 서울 커피 엑스포] 서울 코엑스 전시 #5 이벤트



아래는 서울 커피 엑스포의 전반적인 후기와,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보았습니다.


저는 천안에서 서울 고속터미널까지 버스를 탔는데요,

토요일에 날씨도 좋아서 많은분들이 꽃구경하러 나들이를 가시는지, 여행을 가시는지 원래 1시간걸리는 거리가 더 오래걸렸습니다.

그래도 안전하게 도착한 후, 봉은사역을 통해 코엑스로 올라왔습니다.



어디로 가야하나 갈팡질팡 하다가 안내판을 보니 1층이 전시관이랍니다.

B1층에 있었기에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올라갔습니다.



저를 반기듯? 바로 2019 서울 커피엑스포가 보이네요.


위의 2 사진은 B동 전시회 시간, 아래 사진은 A동 전시회 끝난 뒤.


안내에 따라 가 보니 엄청난 인파가 보입니다.

다들 등록하고, 티켓을 구매하느라 바쁘네요.

저도 초청장은 있었지만, 입장권을 받지 못해 이 긴 줄을 기다려 받았습니다.


B동으로 입장해 A동으로 나와보니 A동은 그래도 직원이 많았던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B동 입장하는곳은 직원이 3명밖에 없어서 시간도 오래걸리고, 등록안하신분은 옆에서 등록하고 오시라며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시는게 보기 안좋았습니다.


어쨌든 이 인파를 뚫고 기다려 입장권을 받아냈고, 행복이 시작되었네요.




요즘엔 자유이용권같은 밴드형식의 입장권이 유행같아 보입니다.

아마 재활용 방지 떄문이겠죠?

보통은 입장권 받을 때 손목에 붙여주는데... 여긴 그것도 안해주네요 ㅠ


그렇게 드디어 입장했습니다!



입장하자마자 넓은 전시관에 압도되고, 나중에 지도본 뒤 다시 놀랐습니다.

요즘 이런 전시의 1/3정도 되는 작은 전시만 보다가 이렇게 큰 전시를 보니 적응이 안되어 처음에 커피를 너무많이 마셔버렸습니다.

저는 B홀에서 시작해서 미로처럼 차례로 돌고 A홀로 향했는데, 그때는 이미 커피에 거의 질려버렸었네요.

만약 커피엑스포를 가실 계획이라면 초반에 너무 달리시는건 피하세요! ㅎㅎ


그렇게 쭉~ 둘러보면서 제 맘대로 나눠본 카테고리입니다.


1. 기술 & 기계



최신 기술과 다양한 디자인의 기계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2. 시음 & 판매 홍보



커피엑스포라고 해서 커피만 있는게 아닌, 주스, 차, 아이스크림, 빵 등 다양한 음료/음식을 시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빵 같은 음료/음식 뿐 아니라 다양한 도기들, 그릇들, 도구들과 책, 그리고 인테리어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바리스타 대회



WSBC (World Super Barista Championship) 대회가 한창이었습니다.

다들 라떼아트 솜씨가 수준급이더군요!


4. 이벤트



2019 서울 커피 엑스포에도 인스타그램/유투브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고있었는데요,

여기는 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팔로잉/ 회원가입을 하면 시제품을 주는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A홀과 B홀 사이에는 휴식공간도 있네요~



전시관 내 벽 곳곳에 화장실도 위치해있어서 굳이 회장을 나가지 않아도 돼 좋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웠던점은 쓰레기통이 제대로 배치되어있지않아 참가 신청만하고 오지않은곳 두군데에는 쓰레기산이 되어있었습니다.

A홀에서는 A616 '베트남커피엑스포'가, B홀에서는 B500 '(주)식품저널'이 쓰기장이었습니다.


쓰레기통이 화장실 근처에 배치되어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모든 부스에서 쓰레기를 버려주는데도 이렇게 산을 만든 사람들의 태도가 아쉬움이 남네요.



전시관람이후에는 스타필드의 별마당 도서관과 SM TOWN을 둘러보았네요.


(주)크리쉐프에서 진행한 이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신청 후, 본문을 스크랩해서 댓글다는 이벤트였습니다.




이벤트 참여 후 며칠뒤 문자로 초청장을 보내주셨고, 저는 초대장을 등록해 커피엑스포를 무료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의 말 전하고싶습니다^^



(주)크리쉐프의 부스 (A210)에 감사인사겸 방문해 군고구마기계, 눈꽃빙수기계, 커피로스팅기계를 보고 왔습니다.



감사인사를 전하니 또, 군말랭이를 하나 주셔서 감사히 먹었네요~


2019 서울 커피 엑스포의 좋았던점

1. 입장권 1만원이 아깝지않은 규모와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2.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커피 종의 다양함 뿐 아니라 기술과 도구의 차로 인한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합니다.


4. 최신 기술과 기계를 엿볼 수 있습니다.


2019 서울 커피 엑스포의 아쉬운점

1. 등록과 입장권발행에 길진 않지만 귀찮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2. 눈에 보기도 싫은 쓰레기산이 있습니다.

코엑스 측의 즉각적인 대응이 있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3. 일반인인 제가 즐기기에, 커피가 너무 많아 나중에는 질리게 되네요.

커피를 잘 마시지도 않는데 아마 오늘 1년치 커피를 다 마시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반적으로는 상당히 성공적인 전시라고 생각됩니다.

초대장이 없더라도 입장권 1만원을 내고 무조건 참여했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