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공부 공부.../데이터 분석

제2기 천안형 스타 디지털 인재육성 프로그램 1주차 후기

by MeritJourney 2024. 4. 10.

제2기 천안형 스타 디지털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1주차는 4월 1, 4, 5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4월 1일은 프로그램의 첫째날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고, 이후 2시간 정도 이론 강의가 있었습니다.

4월 4일과 5일은 상명대학교에서 파이썬 실습을 진행했네요.

 

이론 강의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프로그램 언어의 사용량 지표였습니다.

2024년 기준 가장 널리 활용되는 언어는 파이썬(Python)입니다.

2022년까지만 해도 C나 자바(Java)와 동등한 지위에 있었는데, 어느새 독보적인 1위가 되었네요.

C와 C++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건 

출처: https://www.tiobe.com/tiobe-index/

 

C와 C++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건 아마 백악관에서 사용 중단을 촉구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이썬 이외의 언어는 잘 모르지만, C를 사용했던 친구의 말을 빌리면 해당 내용이 '충격적'이라고 하더군요.

또 기사의 내용을 빌리자면, 2022년 11월에 발표된 NSA 사이버 보안 정보 시트는 메모리 안전성을 고려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러스트와 함께 C#, 고, 자바, 루비, 스위프트를 명시한 바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C와 C++의 점유율은 점차 하락하고, C#의 점유율이 상승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백악관, 'C'와 'C++' 사용 중단 촉구··· 전문가들 "시의적절한 권고"

바이든 행정부가 버퍼 오버플로 및 기타 메모리 액세스 취약성을 유발하는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벗어날 것을 촉구했다. Image Cr

www.ciokorea.com

 

4월 4일부터는 상명대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천안에서 벚꽃은 단대호수가 최고인 줄 알았는데, 이때 가보니 상명대도 입구부터 벚꽃이 정말 멋있게 피어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네요.

 

상명대학교 컴퓨터실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4월 4일에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느라 거의 모든 시간을 소비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ㅜㅜ

특히 인터넷 무선으로 연결된 컴퓨터가 일부 있었는데, 그런 컴퓨터들은 아나콘다 다운로드에 30분 이상 걸리더라고요.... (제 컴퓨터가 그랬습니다.)

 

그래도 가상환결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그냥 Google Colab을 이용하거나 로컬에서만 이용했는데, 이제야 가상환경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알게되었네요.

그리고, 이 교육의 좋은점이 매 강의때마다 간식을 빵빵하게 지원해준다는 점입니다.

진짜 덕분에 저녁에 당춘전하고 뱃살은 덤으로 얻을거같네요 ㅜㅜㅜ

아마 오프라인 강의가 많지 않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1주차가 지난 현 시점에서 느낀점으로는 강의 속도가 엄청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주일에 3회정도 그것도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4시간만 공부하기 때문에 그런것 같네요.

이번 기회에 기초도 다지고 열심히 해보려 했는데 또 수박 겉핥기 식으로 배우게 되는건 아닌가 걱정도 들지만, 결국 제가 하기 나름일 것 같습니다.

열심히해서 실리콘밸리까지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