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영진보리밥쌈밥, 강릉 주문진 한식 맛집 & 마늘빵 맛집 팡파미유

by MeritJourney 2024. 4. 21.

강릉 여행 포스팅은 계속되는 중입니다.

순서에 있어 많이 뒤죽박죽이 있긴 하지만 ㅎㅎ

강릉 주문진에서 BTS버스정류장과 도깨비 촬영지를 구경한 이후,

저희는 점심을 먹으러 향했습니다.

강릉 주문진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BTS버스정류장, 도깨비 촬영지, 경포호, 오죽헌

 

BTS버스정류장과 도깨비 촬영지 관련 포스팅은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1. 외부

영진 보리밥쌈밥 식당 앞쪽에는 주차장이 있긴 한데,

대략 5대 정도? 밖에 주차가 안되더라고요.

 

저희는 그 건너편에 마을회관이 있어서 

마을회관앞에 잠시 주차하고 후빡 밥먹고 왔습니다.

 

식당 내부 사진도 찍으려 했는데,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어서 기회가 나지 않아 못찍었네요 ㅜ

일단 내부에는 좌석이 많아서 개인으로도, 단체로도 적합해보였습니다.

 2. 메뉴

저희는 이번에 8명이 있었는데요,

한 테이블 당 생선구이 쌈밥 4인분 + 제육추가로 먹었습니다.

 

생선이 조금 오버쿡되었는지, 약간 건조하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반찬 하나하나 정갈해서 맛있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웠던건 쌈밥이었습니다.

청상추, 적상추뿐만이 아니라 명이나물과 제가 모르는 여러 나물이 함께 나왔습니다.

그래도 채소의 맛이 강하지 않아서 반찬들과 조화가 잘 이루어 지더라고요.

 

이후에 나온 제육볶음도 모두에게 사랑받을만한 맛입니다.

모두가 아는 그 맛이죠.

 

밥을 다 먹고나면 숭늉도 있어서 깔끔함을 즐길수도 있습니다.

 

 3. 식당 정보

2024년 3월 말 기준,

영진보리밥쌈밥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00 ~ 오후 10시까지이며,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이네요.

 

위치는 강릉에서 주문진으로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영진보리밥쌈밥 : 네이버

방문자리뷰 44 · 블로그리뷰 10

m.place.naver.com

 

 4. 육쪽마늘빵 맛집 팡파미유

이번에는 기회가 닿지 못해 가지 못했지만,

영진보리밥쌈밥에 간다면 함께 갈 곳으로 추천하고자 합니다.

 

주문진에 위치한 팡파미유 본점은 제 최애 빵집입니다.

(사실 한번밖에 먹은적이 없어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관련 사진은 2018년 3월에 찍은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팡파미유의 육쪽마늘빵은 진짜 사랑입니다.

2018년 2500원에서 2024년 4500원으로 거의 2배 이상 인상되기는 했지만,

이번에 기회가 있었다면 무조건! 쟁여뒀을 겁니다 ㅜㅜ

크림치즈와 마늘의 조화가 6년전에는 진짜 혁명이었습니다.

지금은 워낙 빵집들이 많아 식상하다고 느낄수도 있겠지만요.

 

주문진 시외버스 터미널 바로 앞에 위치한 팡파미유 본점은 주문진에 간다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2024년 3월 말 기준,

팡파미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09:00 ~ 오후 09시까지이며,

매주 목요일은 정기휴무이네요.

 

여기서 못 먹었기 때문에 강릉 중앙시장에 위치한 팡파미유라도 가려고 했는데,

영업시간이 끝나는 오후 6시쯤에 가서 빵구경도 못했네요 ㅜㅜ

 

 

팡파미유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76 · 블로그리뷰 382

m.place.naver.com

 

 5. 결론

영진보리밥쌈밥은 맛에 있어 엄청 특출나거나 하진 않지만,

정갈하고 한식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에게 한번쯤 소개시켜주면 좋을 곳입니다.

제 중국인 친구들도 여기서 한상 가득 맛있게 먹었네요.

 

팡파미유도 기회가 있다면 마늘빵의 진수를 한번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