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릉 주문진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BTS버스정류장, 도깨비 촬영지, 경포호, 오죽헌

by MeritJourney 2024. 4. 17.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여행한 강릉 여행기입니다.

강릉 외국인 관광택시를 타고 여행할까 했는데,

강릉에 또 지인이 있어 일부 구간까지는 지인과 함께했었습니다.

 

또 총 인원이 5명이다보니까 택시 한대로 이동할 수 없어 어렵더라고요.

제가 경험한 순서는 아니지만, 추천하는 순서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강릉시 관광포털에 가면 강릉을 여행하는 추천 코스가 여러가지 나와있습니다.

 

출처:강릉시 관광포털

 

참고로 저는 이번에 4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를 다녔습니다.

강릉 시내에서 BTS 버스정류장까지 30분.

BTS버스정류장에 1시에 도착해 5분정도 사진찍고.

도깨비 촬영지에서도 5분정도 촬영.

이후 30분정도 차량으로 이동해 오죽헌에 도착.

1시간 반 정도 천천히 오죽헌 구경.

경포호까지 버스로 이동(20분).

자전거타고 1시간 걸려 경포호 한바퀴 돌아 4시 반쯤 마쳤습니다.

 

 1. BTS봄날촬영지: BTS버스정류장

새벽 6시에 서울에서 KTX를 타고 아침 9시쯤 도착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저는 딱히 BTS버스정류장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외국인들은 관심이 많더라고요.

강릉에서 거리가 좀 있긴 하지만, 차가 있다면 오기에 불편함은 없을것 같네요.

 

버스정류장 바로 건너편에 거치대도 있어서 굳이 거치대를 가져갈 필요는 없었습니다.

근데 거리가 있어서 그런지 갤럭시 노트펜으로 사진찍기는 인식이 안되더라고요.

대신 저는 갤럭시워치가 있어서 그걸로 촬영했습니다.

 

타이머만 있어서 왔다갔다해야한다면 좀 번거로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BTS팬이 아닌 저는 오지 않았을 장소이긴 합니다... ㅎㅎ

날씨라도 좋았으면 사진이라도 잘 찍혔을텐데,

하루종일 우중충한 날이었어서 더 아쉽네요.

아 그리고 주차하기가 좀 번거롭다고 알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  도깨비 촬영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입니다.

음,,, 이 장소도 제가 크게 가고싶어한 장소는 아닙니다만,

그래도 이왕 BTS버스정류장에 왔으니 바로 옆에있는 도깨비 촬영지까지 들렀습니다.

 

 

여기도 BTS버스정류장과 동일하게 사진촬영할 수 있는 장소가 한 군데 밖에 없어서 사람이 많다면 좀 기다려야할 것 같아요.

저희는 오전 일찍 갔기떄문에 딱 한 팀만 기다리고 촬영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날씨가 우중충해서 그렇게 좋은 작품은 안나왔어요 ㅜㅜ 

 

 3.  오죽헌

오랜만에 방문한 오죽헌은 여전했습니다.

혹시 예전의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해당 링크로 확인 가능합니다.

강릉 여행지 - 오죽헌

 

 

한가지 좀 긍정적으로(?) 바뀐 부분이 있다면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가 좀 더 다양해졌더라고요.

좀 더 게임적인 요소들도 많아졌고,

아이들이 즐길 거리도 많아졌습니다.

 

다만 제가 갔던 시기에는 꽃이 개화하기 전이라 그 아름다움을 못봐 아쉽네요 ㅠㅠ

 

 4. 경포호

오랜만에 방문한 경포호는 여전히 좋았습니다.

경포대에는 5개의 달이 뜬다고 하죠.

하늘, 바다, 술잔, 사랑하는 사람의 눈동자, 그리고 호수입니다.

그 정도로 경포호는 옛부터 그 아름다움을 인정받았죠.

 

저는 강릉하면 항상 경포호가 생각납니다.

특히, 이번에는 눈덮인 설산 배경을 볼 수 있어서 더욱 좋았네요.

 

옛 선인들이 경포호에서 즐기지 못한게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경포 스카이베이 호텔입니다.

호수뿐만아니라 저는 스카이베이호텔, 그리고 호텔이 비친 모습을 정말 좋아합니다.

이번에는 이 아름다운 경포호를 다양한 각도에서 보고싶어서 자전거도 빌려 투어했습니다.

스카이베이 호텔 근처에서 깨작깨작 걸어다니던 때와는 차원이 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더라고요.

자전거 투어는 해당 글에서 확인하세요!

강릉 가볼만한 곳, 경포호 자전거 대여 가격 및 이용시간

 5. 결론

강릉은 4명이 갈 때 가장 좋은 지역인 것 같아요.

대중교통이 좀 애매해서 택시타는게 가장 좋은데 4명이 타야 가성비가 제일 좋기 때문이죠 ㅎㅎ

5인 탑승 가능한 밴택시는 한대도 없어서 함께 여행하기가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경포호를 간다면 자전거 강추입니다!!!

 

다음번엔 좀 더 색다른 강릉을 경험해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