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EL16.52, 부산 송도 케이블카 인근 대형 카페 오션뷰 맛집

by MeritJourney 2024. 4. 23.

오랜만에 부산 송도에서 가장 가볼만한 곳인 송도용궁구름다리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부산 송도의 명물은 송도케이브카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어 구름다리만 갔다왔네요.

구름다리에서 반대편을 보는데 EL16.52라고 적힌 큰 건물이 있는게 아니겠어요?

너무 신기해서 검색해보니 카페더라고요!

 

EL(elevation)은 해발 높이를 뜻하는데,

카페의 지하층 높이가 16.52m라는 점에서 이러한 이름이 지어졌다 하네요.

 

 

 1. 외부

궁금한 곳에 직접 가 봤습니다.

여긴 주차장인데, 주차장부터 벌써 멋지지 않나요?

사실 걸어들어가서 주차공간은 보이지 않네요... ㅎㅎ

그래도 1층부터 지하 2층까지라고 하니 얼마나 넓은지 상상이 되시나요?

 

주차공간이 꽤나 있었지만, 혹시라도 부족하다면 송도용궁다리도 괜찮아 보입니다.

 

 

주차공간이 꽤나 있었지만, 혹시라도 부족하다면 송도용궁다리도 괜찮아 보입니다.

EL16.52에서 쭉 내려오면 이렇게 공영주차장이 위치해 있습니다.

걸어서 10분정도 가야하기는 하지만, 주차장도 넓고 좋네요.

 

 2. 내부

El16.52는 지하2층~1층까지가 주차장, 2층이 입구, 3~4층에 실내 공간이 있고, 5층에 테라스가 있습니다.

그만큼 엘레베이터로 이동하는게 편하지만,

계단 중간중간에 이런 재미들도 숨어 있어서 건강을 챙기신다면 계단도 좋아보여요!

 

 

주문은 3층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3층 매장 사진인데, 저 오션뷰를 볼 수 있는 통창은 지금이라도 다시 가서 즐기고 싶네요.

영유아의자도 있어서 아이들과도 함께 방문하기 좋더라고요.

 

4층은 아래와 같은 인테리어를 갖고있습니다.

 

조카들과 함께했기 때문에 3층에서만 있었는데,

가기전에 그래도 올라는 가봐야지 하고 올라갔는데, 너무 멋진 루푸탑이 있더라고요.

이글루같은곳에서 커피를 마셨어도 진짜 좋을거같은데 ㅜㅜ

미리 루프탑에 와볼걸 그랬어요.

 

 

 3. 메뉴

저희는 이날 커피3잔과 케이크 1조각, 그리고 바게트빵 한개를 시켰습니다.

여기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건 명란 바게트입니다.

솔직히 기대하지 않고 그냥 시켰는데,

명란의 짭짭한 맛과 바게트의 바삭함, 그리고 치즈가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케이크는 제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조카가 좋아했으니 저도 좋았습니다 ㅎㅎ

커피 맛도 좋았는데, 이미 갔다온지 한달이나 지나버려서 정확한 맛은 기억이 안나네요.

 

여느 대형카페와 다르지 않게 여러가지 빵들이 있었습니다만,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저는 바게트 종류를 좀 추천드립니다.

직접 데워주지는 않아도 바로 옆에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원할때 돌려먹을 수 있는것도 장점이었네요.

 

EL16.52는 3층 주문하는 곳 앞에서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지금 보니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판매중이더라고요.

궁금하시면 스마트스토어에서 한번 찾아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4. 식당 정보

2024년 3월 말 기준,

EL16.52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00 ~ 오후 9시 30분까지네요.

 

EL16.52는 부산 서구 암남공원로 177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EL16.52 : 네이버

방문자리뷰 3,191 · 블로그리뷰 959

m.place.naver.com

 

 5. 결론

커피, 베이커리, 인테리어 전반적으로 다 좋았지만,

그 중에서도 통창과 오션뷰가 가장 좋았습니다.

 

물론, 여행의 반은 날씨이기에 이날 날씨가 좋았던 영향도 있지만,

여긴 왠만해선 실패하지 않을것 같은 카페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