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유학

말레이시아 생활 #9 공휴일 (Deepavali)

by MeritJourney 2017. 10. 14.

이제 일주일간의 방학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일주일간 하루에 한번씩은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다니는 Taylor's University 에서는 3월학기에 Hari Raya Adilfitri 에 한번, 8월 학기에 Deepavali에 한번씩 일주일간의 방학이 있습니다. 무슬림의 가장 큰 명절과 힌두교의 가장 큰 명절을 기점이자 중간고사 이후의 휴식으로 방학을 주게 되지요. 원래는 항상 여행을 다녔었는데, 이번에는 집에서 여러가지 밀린 일들과 공부를 하고자 합니다.


디파발리는 '빛의 행렬'이라는 의미의 산스크리트어인데 외국에서는 '빛의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빛이 어둠을 물리쳤다, 선이 악을 이겼다, 희망이 절망을 이겼다 라는 뜻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집을 형형색색으로 꾸미고, 여러가지 아름다운 장식들을 하게 됩니다. 쇼핑몰들이 디파발리에 맞춰 장식을 하고, 가장 중요한건!! 세일을 한단 것이지요! 항상 큰 행사가 있을 때, 중국의 새해 (설날), 무슬림의 하리라야, 힌두교의 디파발리, 말레이시아 독립일, 그리고 크리스마스 때에는 항상 세일을 하게 됩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뭐랄까.. 큰 행사 전에 좋은 옷, 새 옷을 입는게 보편화 되어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제가 인도 친구가있다면 함께 즐길 수 있을텐데,,, 저희 학과에 인도친구가 없기도 하고 제가 워낙 인도네시아 친구나 중국친구들과만 놀기 때문에 그렇지요. 이번 글은 좀 짧지만, 디파발리의 장식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Sunway Pyramid Deepavali DecorationSunway Pyramid Deepavali Decoratio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