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유학

말레이시아 생활 #8 택시 (Grab, Uber)

by MeritJourney 2017. 10. 3.

말레이시아에는 기본적으로 빨간색 택시와 파란색 택시가 있습니다.

택시를 안탄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예시 사진이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 동남아에서 택시보다 유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Grab Car 와 Uber 인데요, 한국의 카카오 택시와 비슷한 느낌인데 차량은 택시 대신 개인 일반 차량이라는게 다른 점입니다. 기본적으로 좋은점은 가격이 싸고, 차량의 상태가 괜찮고(차량이 오래되지 않고, 차에서 냄새가 잘 안납니다.), 의사소통의 편리함(일반 택시기사중 영어를 잘 못하시는 분들이...) 등이 있습니다.

처음 말레이시아에 소개가 되었을 때는 불법이었는데 현재는 거의 합법이라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Grab

 

Google Play Store 나 App Store 에서 Gran 이라고 치면 바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타는곳을 설정하고, 목적지를 설정하면

이렇게 가격이 나오게 됩니다. 5링깃인데, 프로모코드를 적용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지요!

 

프로모코드는 Notes to Driver 옆을 클릭하시면 프로모 코드 입력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프로모 코드를 입력하고, Ride Now를 클릭하면 적용이 됩니다. 때때로 Expire 되거나 Fully Used 되면 사용 못하니 참고하세요

Grab Car 이외에도 택시나 6명이 탈수있는 차 등등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모코드는 Grab 앱 실행 후 첫 화면에 뜰때도 있고, Notification에 따로 알려줄 때도 있습니다.

 

2. Uber

Grab과 마찬가지로 Google Play Store 나 App Store 에 Uber라고 치면 앱이 나옵니다.

Uber 첫화면Uber 첫화면

타는곳과 목적지를 선택하면 가격이 나옵니다. Uber X는 작은차량 Black은 프리미엄 차량, Uber XL은 6명이 탈 수 있는 큰 차량 입니다. 여기에도 프로모코드가 적용되어 있기에 할인된 가격이 나오네요.

프로모코드는 가입한 메일로 프로모 코드가 있다고 알려주고, Message에 보면 적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적용하고 나면 이렇게 프로모코드가 있다고 나오는데, Grab과는 다르게 한번만 적용하면 더 이상 적용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적용됩니다.

 

혹시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Uber에 처음 가입하실 때, 추천인으로 anyongcue를 적으시면 10링깃의 프로모코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