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유학

말레이시아 유학 준비 #0

by 가치있는 MeritJourney 2017. 7. 30.
반응형

다양한 사람들이 서로 다른 이유로 유학을 준비합니다.

 

부모님의 일 때문일 수도 있고, 학업적인 이유일 수도 있겠죠.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어쩔수 없이 유학 가는 것이라면 본인이 고려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발적으로 유학을 떠나겠다 결심을 섰다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수 없이 많아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말레이시아에서 대학교를 마친 사람으로서 유학을 결정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합니다.

 

 전공 살리기

대학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 전공을 준비하고 있느냐"입니다.

전공에 따라 대학교의 선택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경우 서울대가 전국 1위의 대학교라고 해도 호텔경영을 전공하는 사람이라면 경희대를 고려하는 것과 같이 말이죠.

 

 대학 정하기

본인이 원하는 전공을 결정했다면 이제 대학교를 생각해 봐야겠지요.

 

호텔경영학을 전공한 저로서는 다른 학과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어 호텔경영만을 예로 들겠습니다.

 

1. Taylor's University 

저의 모교이자 말레이시아에서 호텔 경영학으로 가장 유명한 대학교입니다. 이번 연도에 QS 세계랭킹 호텔경영학 부문 29위를 차지했죠.

 

 

2. Berjaya University 

테일러스 대학교와 마지막까지 고민했던 대학입니다. Berjaya Group 산하에 있어 여러 가지 이점들이 있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리븐, 음식점 스타벅스, 통신사 Umobile, 그리고 은행 Maybank 등등 말레이시아에서 여러 산업을 맡고 있기 때문이지요.

 

3. Inti University

조리 쪽으로 유명합니다. 듣기로는 스파르타식 교육인 것 같기도 합니다. 학교의 크기는 작지만 많은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싸고 맛있는 식당이 많다는 건 또 다른 이점이지요.

4. KDU University

작년에 새로운 캠퍼스로 이사를 했기때문에 캠퍼스가 아름답고, 여러 가지 것들이 새 물품입니다. 호텔경영을 실습하는 공간도 상당히 잘해 놓았습니다.

 

 입학 준비

전공 찾고 대학교까지 알아봤다면 이제 입학하기 위한 준비를 해야겠지요.

 

일반적으로 말레이시아 대학교들의 입학 조건은 크게 까다로운 편이 아닙니다.

중위권 정도 하는 학생이라면 원하는 대학교 어디든 가능할 거라 봅니다.

 

하지만 입학 서류들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영어를 잘해서 직접 연락이 가능하거나, 지인 찬스를 쓸 수 있다면 직접 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유학원을 통하는걸 추천합니다.

 

유학원은 보통 학교로부터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유학원을 통한다고 해서 돈이 더 드는건 아닙니다.

 

제가 직접 이용하진 않았지만 추천하는 유학원은 말레이에듀 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알게 된 인연인데 제가 곤경에 처해있을 때 본인 일처럼 도와주시는 것에 감명받았습니다 ㅎㅎ

 

이외에도 말레이시아에듀, 대산유학원, 네이버카페(아시아유학) 등 있으니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meritjourney@gmail.com 으로 유학에 관해 질문 있으시면 제가 아는 한에서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