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유학

말레이시아 유학 준비 #2 학생비자

by MeritJourney 2017. 7. 31.

저는 말레이시아에 유학을 갈 때에 유학원을 이용하였기 때문에 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만약 원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제가 학교에 필요한 서류와 소요시간 등등을 대신 물어 봐 드리겠습니다.

 

일단 대학교 입학 신청서류와 신청비, 비자 발급비용을 내고 나면, 대학교와 말레이시아에서 문서를 검토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하지만 이 시간이 참 기다리기 어렵습니다. 말레이시아 사람들이 생각보다 너무 느리기 때문에 한국인의 그 빨리 빨리 문화로서는 참 견디기 힘들지요. 저는 이 시간동안에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떠났기 때문에 어학연수 이후에는 바로바로 다음 일들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기다림의 후에는 대학교에서 여러가지 입학 서류들과 함께 비자에 대한 문서가 오게 됩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이 말레이시아에서 공부하기 위한 문서입니다. 아래 문서는 VAL (Visa Approval Letter) 로서, EMGS (Education Malaysia Global Services) 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문서입니다.

말레이시아 비자, 비자신청, 유학

 

이제 말레이시아로 가는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왜 말레이시아에서 비자를 안받고 한국에서 비자를 받느냐 하실 수 있는데, 말레이시아에서 그러라고 하니 따를 수 밖에요.... 위의 두 문서와 여권사진 그리고 소정의 돈을 들고 말레이시아 대사관에 가서 비자를 받습니다.

 

사실 비자가 나오기까지의 시간이 얼마나 걸렸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지만 그렇게 길지는 않았던 것같습니다.

 

single entry visasingle entry visa

비자의 모양은 이렇습니다. 말레이시아에 들어간  나온다면 다시 말레이시아에 들어갈 수가 없는 싱글 엔트리입니다. 자신의 대학교에 가서 여권을 내고 기다린다면 학생 비자를 주게 됩니다.

말레이시아 1년 학생 비자 말레이시아 1년 학생 비자

위의 그림과 같이 비자가 나오게 되는데, 저는 지금까지 매년 비자를 연장해 왔습니다.

하지만 2016년 4월 1일부터 프로그램 기간에 맞춰 학생 비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시 한국사람들이 꾸준히 들어가니 이렇게 바뀌게 되는 것이겠지요?

 

이번 글에서는 학생 비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비자를 처음받았던 때가 2년전이기에 달라진 것들도 있을테고, 제 기억이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그냥 참고로 이렇구나 하고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말레이시아에서 자신의 비자가 어느정도 진행이 되었는지 궁굼하시다면

https://educationmalaysia.gov.my/emgs/application/searchForm/ 

이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여권번호' 와 '국적' 을 입력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