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와 문화/해외여행

PP카드로 입장 가능한 인천공항 1터미널 라운지

by MeritJourney 2023. 4. 6.
반응형

예전에 처음 현대 다이너스 카드로 라운지의 존재를 알게된 이후로 라운지에 입장하는걸 참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찾아보다가 신한카드 The BEST-F카드가 그나마 제일 나아서 출국 일주일 전에 발급받아 이번에 잘 썼네요!

여기서 The Best-F카드는 PP(Priority Pass)라는 공항 라운지 카드를 무료로 발급해주는 혜택이 있는 카드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PP카드를 발급해주는 카드에 대해서도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PP카드 라운지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모든 터미널(터미널1, 터미널1 탑승동, 터미널2)에는 PP카드로 입장할 수 있는 라운지가 최소 1개 이상 있습니다.

그 중 터미널1에는 마티나(Matina)라운지, 스카이허브(Sky Hub)라운지, 그리고 아시아나 비즈니스(Asiana Business)라운지가 있는데, 비행기를 어디서 탑승하는지에 따라 위치가 다릅니다.

탑승 당일 저는 게이트30번에서 에어프레미아를 탑승했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스카이허브 라운지로 갔습니다.

 

 

Seoul-Incheon-International

Retail Offer The Shilla Cosmetics & Perfumes (Intl Dep Gate 42)

www.prioritypass.com

라운지 관련 최신정보는 Prioritypass.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정보를 적어보자면, 대부분의 라운지는 07시~22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으며,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마티나라운지: 게이트 43 맞은편

2. 스카이허브라운지: 게이트 11 맞은편 4층 혹은 게이트 42 맞은편 4층

3. 아시아나라운지: 게이트 11 옆 (아시아나 항공사 및 Star Alliance 운행 항공편 탑승객으로 제한)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운영을 중지한 라운지들도 있고, 위치들이 자주 바뀌기 때문에 PP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출처: Prioritypass

2. Sky Hub라운지

제가 갔던 라운지는 게이트 42 맞은편 4층에 있는 스카이허브 라운지입니다.

예전에 마티나 라운지에서 1시간이상 기다려야 했어서 이번에도 좀 기다릴거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자리가 남아있어서 편하게 들어갔습니다.

내부는 생각보다 많이 큰데 사람들이 있어 내부 사진은 안찍었습니다.

스카이허브 라운지의 경우 기본적으로 식사와 후식을 제공합니다.

음식이 뷔페처럼 마음껏 집어가는 형식인데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조심스러워 제가 먹으려고 퍼온 사진만 공유합니다!

여러분들이 상상하시는 일반적인 맛이고, 맛이 없다고 느낀 음식은 없었습니다. 

가봤던 라운지들 중 가장 마음이 편한(?) 라운지였습니다 ㅎㅎ

처음 밥류를 먹고 후식을 가지러 가는데, 옆에 앉아계신분이 짜장범벅을 먹고있는게 아니겠어요?

그 다들 아시죠,,, 라면은 옆사람꺼 한입 뺏어먹을때 가장 맛있는거 ㅋㅋ 

큰사발면이면 좀 먹기 꺼려졌을텐데 워낙 작은애들로 준비되어 있어서 저도 하나 해먹었습니다!

스카이허브 라운지에는 다양한 음료와 주류가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이슬람 국가이기때문에 라운지에서 주류는 제공하지 않고 있었고, 두바이의 경우 주류를 판매하고 있었기 때문에 라운지에서 주류를 무료로 제공하는건 참 낯선 광경이었습니다.

주류로는 레드, 화이트 와인, 탈리스만 위스키, 그리고 맥주가 있었고, 오렌지, 토마토 등의 주스류, 그리고 물과 커피가 있었습니다.

 

참고로 제가 들어갈때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나올때는 몇몇 분들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워낙 라운지 카드 수요가 높아진만큼 라운지 가기 전 기다리지 않기를 바랄수밖에 없을거같습니다...

이건 여담이지만 공항에 젠틀몬스터가 입점했네요!!

디자인도 잘 모르고 선글라스는 더더욱 모르지만, 젠틀몬스터를 보는건 항상 신선하고 재미있습니다 ㅎㅎ

워낙 쇼핑을 잘 안해서 면세점에서 뭘 사야할지 모르는 요즘이지만, 인천공항에 있는 젠틀몬스터 보는 재미로 면세점 둘러봤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