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청와옥 을지로점, 외국인 식사로도 만족스런 순대국 맛집

by MeritJourney 2024. 4. 4.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에 여행오면서 한식만을 고집했기 때문에 청와옥 을지로점에 방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렌차이즈는 잘 믿지 못하는편인데 여긴 생각보다 깔끔해서 놀랐습니다.

 

 1. 중국 SNS 커뮤니티에서도 유명한 청와옥

인지도 있는  중국 SNS인 샤홍수(小红书, Xiahongshu)에서도 청와옥이 유명합니다.

그렇다보니 저는 여길 잘 모르는데, 먼저 가자고 말을하더라고요.

출처:小红书

 

 2. 외부

청와옥 외부는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을지로지점은 을지로3가역 11번 출구에 바로 위치하기 때문에 찾기 쉽습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대기도 있는거 같은데,

저는 아침 9시에 갔기 때문에 대기라곤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ㅎㅎ

 

 3. 고풍스런 내부 인테리어

식당은 메뉴와 인테리어가 맞아야한다고 생각되는데,

청와옥은 딱 그런 저의 생각을 대변하는 인테리어를 갖고있습니다.

일단 천장에 달려있는 조명만해도 제 맘에 쏙 들더라고요.

 

또 한쪽 벽면에는 자개장이 걸려있어서 한식집이라는걸 딱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다른쪽 벽면에는 한약방에서나 볼법한 서랍들이 나열되어있기 때문에

제가 먹는 음식이 건강할 것이라는 느낌까지 주네요!

 

 4. 식사 메뉴

3일간 중국인 친구와 지내면서 느낀건, 식사를 많이 안한다는 겁니다.

특히 아침에 '쌀밥'은 거의 안먹더라고요.

그래서 4명이 갔지만, 순대국(특) 2인분과 모둠순대를 시켰습니다.

그래도 모둠순대가 남더라고요 ㅠㅠ 

 

반찬중에서는 명태식해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황태보다 훨~씬 부드럽고 매콤한 맛이 일품이더라고요.

같이 간 중국인 친구들도 이 명태식해에 반해 중국에 돌아갈 때 황태를 사갔습니다.

(제가 황태는 코다리보다 더 말린거라 좀 뻑뻑할거다라고 했는데 그냥 사가더군요...)

 

식사 후에는 쥬스와 커피도 있어서 디저트까지 완벽하게 준비되는 청와옥입니다.

식해가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식해는 판매용이더라고요 ㅠㅠ

 5. 위치 및 운영시간

청와옥 을지로점의 운영시간은 매일 08:00 - 22:00이며,

위치는 을지로3가역 11번 출구입니다.

지도 상 위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청와옥 을지로3가직영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6,463 · 블로그리뷰 3,759

m.place.naver.com

 

 6. 결론

생각보다 깔끔한 순대맛에 정말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순대국밥집이 조금은 허름한편이 없지않아 있는데,

청와옥 을지로점은 매장도 깨끗하고 반찬도 정갈해서 외국인 손님께 소개하기도 좋았네요.

 

게다가 신동진쌀, 통영굴, 제주무와 같이 원산지 표기에 자신감이 있는 모습도 좋았습니다.

 

 

다만, 매장 내 1회용 컵 사용이 금지된다면서 식수는 종이컵을 사용하시는게 조금 아쉬웠네요.

이왕 유기그릇을 쓰기로 하셨으니 유기잔 물컵을 사용했으면 더 통일성있고 좋을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유기잔은 쇠 냄새 때문에 기피하게 되어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