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창신동 매운족발, 매운맛이 땡긴다면 동대문역 창신골목시장 맛집

by MeritJourney 2024. 4. 11.

중국에서 온 친구들에게 매운맛을 보여주기 위해 창신동 매운족발을 찾았습니다.

스트레스받을때마다 찾게되는 곳이죠.

맛있게 맵다는게 뭔지 제대로 알려주는 곳 아닐까 싶습니다.

 1. 외부

창신동 매운족발의 외부는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문은 쪽문이고, 여기서 조금 더 가면 정문이 나옵니다.

피크타임에는 줄서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 바로 보일거예요.

저는 3시쯤 갔더니 대기 하나도 안하고 들어갈 수 있었네요.

 

내부로 들어가는 길목에는 엄청난 양의 족발이 있습니다.

족발, 미니족 가리지 않고 진짜 엄청난 양이네요.

 

 2. 내부

창신동 매운족발의 내부는 좀 고전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항상 사람이 많아서 내부를 찍을 생각 못하는데 이날은 다행히 사람이 없어 찍었네요.

보이는 모습의 2배정도 크기를 더 갖고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더 커요!

 

 3. 메뉴

자리를 잡고 메뉴를 주문하면 바로 이렇게 반찬 세팅해주십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아마 매운걸 주문하면 콩나물국물도 주시는 것 같아요!

 

저희는 이번에 영양족발 앞다리 한개와 

핫스페셜족발 중짜리 시켰습니다.

 

저는 족발 앞다리와 뒷다리의 차이를 크게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어떤분이 앞다리 찾을 때 족발집에서 앞다리가 매진되었던게 기억나서 이게 더 맛있는 부위인가보다 하고 앞다리를 시켰습니다

족발의 앞다리는 근육이 많고 지방이 적어 좀 더 쫀득한 식감이라면,

족발의 뒷다리는 근육보다 살이 많고 퍽퍽한 식감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뒷다리로 항상 지탱하면서 더 많은 운동을 하기때문인것 같습니다.

 

 

2024년 3월 말 기준, 핫스페셜족발 대자리는 4.2만, 중자리는 3.2만원입니다.

핫스페셜족발에는 미니족발, 순살족발, 쭈꾸미, 닭발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운미니족발 중짜리를해도 2.4만원이니까 8천원 추가해서 다양하게 즐기는게 좋은거같아요.

핫스페셜족발은 사실 매운맛이 다입니다.

하지만 그냥 매운맛이 아니라 "맛있게" 매운맛이죠.

그래서 계속 생각나는것 같아요.

 

영양족발은 앞다리가 3.2만, 뒷다리가 2.9만원입니다.

영양족발 맛은 한방냄새가 제대로 밴 족발맛이예요.

다른집과 크게 차이가 없을수도 있지만,

맛이 없는 족발집이 많아 이 집 족발이 더 특별한 것 같습니다.

 

남자1명, 여자4명이서 핫스페셜족발 중, 영양족발, 계란찜, 주먹밥 시켰는데 양은 적당했습니다.

사람이 적었는데도 계란찜은 좀 오래걸리니 시킬 생각 있으시다면 미리 주문하는게 좋을거같아요. 

 

 4. 식당 정보

2024년 3월 말 기준,

창신동매운족발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30 ~ 오후 10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네요.

 

위치는 1호선 동대문역 3번출구에서 나와서 시장따라 골목으로 쭉들어가면 있습니다.

시장 입구에 과일가게에서 딸기 한번 샀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 놀랐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창신동매운족발 : 네이버

방문자리뷰 4,711 · 블로그리뷰 1,458

m.place.naver.com

 

 5. 결론

스트레스받고 매운맛 땡길때마다 창신동매운족발은 1순위로 생각이 납니다.

다만 거리가 있고, 대기도 생각해야해서 자주는 못가네요 ㅜㅜ

 

한가지 아쉬운점은 먹다가 남아서 포장을 좀 요청드렸을 때, 쌈은 안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매장에서 먹으면 쌈은 리필 잘 해주시지 않느냐 하나만 부탁드린다고 했더니 쌈 포장은 1천원이라고 합니다.

물론, 처음부터 포장하시는 분들께는 무료로 제공해드릴 수도 있지만,

먹다가 양이 너무 많아 포장할때는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좀 화가나서(?) 한번 더 쌈 리필하고 먹었네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