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항공사 프로모션 #1 - 싱가폴 에어라인

by MeritJourney 2017. 12. 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항공권 프로모션 1탄 싱가폴 항공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오랜만에 싱가폴 항공에서 정말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도 꼭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 하네요.


싱가폴 항공사 웹사이트(한국)

한국행 항공권 프로모션 웹사이트(말레이시아-한국)


항공사 순위 : https://www.airhelp.com/en/airhelp-score/airline-ranking/#table-airline-score

여러분들은 세계 항공사 순위를 알고 계신가요?

예전엔 1위로 Emirate 항공사를 뽑았는데, 요즘에는 Emirate 가 많이  내려갔네요.

그리고 자연히 2,3위였던 싱가폴항공과 카타르는 올라갔구요. 

현재 1위를 하고있는 싱가폴 항공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니 좀 흥분되지 않나요?

저는 항상 1위 항공사를 타보고 싶다는 꿈이 있어서인지 너무 너무 기대가 되네요!

그럼 지금부터 프로모션에 대해 알아볼까요?

대략 3일 전쯤에 싱가폴항공에서 저에게 이런 형태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처음엔 뭐지? 라는 생각과 함께 대수롭지 않게 지냈는데,

오늘이 되어보니 정말 파격적인 가격의 항공권 프로모션이네요!

제가 가입할 때 말레이시아를 기준으로 했기에, 모든 가격은 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 기준입니다.

위에 보이시는 것 처럼 항공권 구매 시기는 2017년 12월 31일까지이고,

여행은 2017년 12월 4일 ~ 2018년 5월31일까지 가능하네요!

근데 그 사이 설날 대략 1주일간은 구매가 불가합니다.

위에 사진에는 4개 도시 (홍콩, 상해, 멜버른, 두바이)밖에 안보이는데요,

아래를 보시면 5대륙, 대략 50개 도시로 취항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두 사진은 몇가지 예시를 들고 와 보았습니다.

호주가는데 60만원이 (2000링깃은 대략 54만원)안든다니!!! 

런던가는데 80만원 안든다니요! 혁명 아닌가요? 

세계 1위 항공사 치고 너무 싼거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드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모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한국에 가고싶다는 생각 때문인지, 가장 비교하기 편하기 때문인지 항상 서울을 비교로 잡게되네요

보시면 쿠알라룸푸르에서 서울까지 가는데 1700링깃 (=대략 45만원)정도 드네요

가장 싼 항공사로 에어아시아를 뽑는데, 보통 1000링깃에 200링깃정도 짐 포함해서 1200정도 드는데요,

그렇게 생각하면 15만원 정도 차이로 세계 1위 항공사를 경험할 수 있는거네요!


하지만 프로모션이 마냥 좋다고만 할수도 없습니다.

그 이유는....

1. 날짜마다 가격이 달라서 가장 싼 항공권을 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2. 보시면 Minimum Stay 3일, Maximum Stay 1달로 되어있기 때문에

1달 이상 머무를 계획이 있으시다면 이 프로모션은 그림의 떡이네요....

3. 날짜 변경이나 환불, 취소가 불가합니다.

4. 보시면 2월 13일부터 2월 18일까지는 설날이기때문에 블랙아웃 데이입니다.

즉, 프로모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5. 쿠알라룸푸르에서 직항으로 가는 항공권이 없기 때문에 싱가폴을 경유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매력적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네요.

위의 사진은 한번 예시로 가져와 보았습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KUL(쿠알라룸프르)에서 출발해서 싱가폴을 경유하고, 한국으로 돌아가는 티켓이지요.

그리고 1월 17일에 한국에서 싱가폴을 경유하고 쿠알라룸푸르로 돌아오고요.



너무 말레이시아에서 가는 항공권들만 소개한 것 같아 아래는 한국에서 취항하는 항공권들 가격입니다. 

가장 눈에 뛰는것은 LA를 70만원에 갈 수 있다는 것이네요.... 그것도 직항으로!

위에 보신것처럼 한국에서 취항하는 것도 여행 날짜, 최저/최고 체류기간 등의 제약이 있지만

이렇게 싼 가격이라면 여행 기간만 맞다면 무조건 사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한가지 좀 웃긴 사실은

말레이시아/ 해외 에서 취항하는 항공권들은 여행 일정변경 불가, 취소/환불 완전 불가인데

한국에서 티켓을 사는 순간 취소/환불이 가능해진단느 사실이네요

듣기로는 너무 많은분들이 취소/환불 안되는거에 환불해서 그렇다는....

아무튼 저희에겐 좋은것이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