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유학

말레이시아 생활 #10 말레이시아 한인교회

by MeritJourney 2017. 10. 19.

안녕하세요~ 어제 교회에서 전교인 체육대회가 있어 참석 너무 피곤해서 포스팅을 못했네요. 그런 김에 아직 포스팅 하지 않은 말레이시아의 한인교회에 대해서 이야기 보고자 합니다.

말레이시아의 공식 종교는 이슬람이라고 하지만, 워낙 많은 인종들이 섞여있기 때문에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현지교회로는 영어로 설교를 하는 International Church 있고, 중국어로 설교를 하는 중국어 교회가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현지교회는 많이 있지만 다른 교회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저는 제가 다니고 있는 열린연합교회 대해서만 이야기 보고자 합니다.


열린연합교회는 2016년에 암팡에 있던 열린교회와 세타팍에 있던 연합교회가 연합되어서 열린연합교회로 새롭게 불리게 되었습니다.

 

1. 예배시간

주일 예배는 3부가 있습니다.

1부    : 오전 9 (본당)

2부    : 오전 11 (본당)

3부    : 오후 3 (몬키아라/수방푸총 세티아웤)

1부와 2부는 담임목사님께서 매주 설교 주시고, 3부는 격주로 설교해 주십니다

외에 수요여성예배, 새벽기도, 금요심야기도회 등이 있는데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장소

몬키아라 지역에는 한인분들이 많이 계시고, 수방지역에는 대학교들이 밀집해있어 한인대학생들이 많아 2군데에 작게 예배당을 만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주는 몬키아라에서, 주는 수방지역에서 담임목사님께서 설교해 주시고, 그렇지 않은 주는 지역담당 목사님께서 주일 설교를 바탕으로 설교해 주십니다.

 

1부와 2부를 드리는 본당은 Setapak 위치하고 있습니다


3부는 수방/푸총 지역의 Setia Walk, G 블럭 7라인 4층에서 드리고 있습니다.

또 다른 3부가 열리는 몬키아라 지역은 아직 가본 적이 없어 확실하지 않아 지도를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3. 예배시간

예배는 대략 1시간 정도로 생각하시면 같습니다. 예배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준비 찬양

예배에의 부름

신앙고백

회개 기도

찬양

대표 기도

성경낭독

성가대 찬양

설교

봉헌

광고

축도

후에는 식사시간이 있습니다. 미역국, 무국, 비빔밥 다른 메뉴를 준비 주십니다.

또한, 2 예배시간에는 유아부, 유년부, 초등부, 청소년부들이 함께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3부는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몬키아라와 수방/푸총지역에서 따로 예배가 있고, 예배의 순서는 같지만 후의 교제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르게 됩니다. 제가 섬기고있는 수방/푸총지역에서는 대학생들끼리 목장이라는 이름으로 셀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4. 기타 소개

열린연합교회에서는 달마다 원주민 마을에가서 선교물품을 전하고, 여러가지 봉사를 하고있습니다.

다음 세대 육성을 위해 여러가지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고, 방학기간에는 수련회와 코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제 제가 참석했던 체육대회도 년마다 한번씩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열린 연합교회 홈 페이지 : http://openunionch.com/

열린 연합교회 차량 시간 : http://openunionch.com/?page_id=2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