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유학

국제 택배 조회하는 방법 (Pos Laju)

by MeritJourney 2017. 11. 23.

말레이시아에는 여러가지 택배 회사들이 있습니다.

DHL, Skynet, FedEx, Pos Laju 등등이 있지요. 

그 중에 제게 가장 친숙한 회사는 Pos Laju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택배들이 Pos Laju를 통하기도 하고, EMS도 Pos Laju를 통해 배달이 되기 때문이지요.


말레이시아 택배회사 직원들은 보통 말레이사람들이기 때문에 때때로 영어를 잘 못하시는 분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때때로는 전화로 하기때문에 영어가 잘 안들리기도 하지요. 그럴때 필요한건 택배가 어디있는지 조회하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택배가 어디쯤에 있는지 알면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고, 안전하게 택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택배 트레킹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많은 웹사이트들이 나오는데, 그 중 제가 가장 잘 이용하는 2가지 웹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17Track


택배를 가장 쉽게 체크할 수 있는 웹사이트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한국어 지원도 가능하니 이용에도 쉽습니다!


위의 웹에서 운송장 번호를 치게되면 저절로 배송 회사를 인식해서 추적해줍니다. 인식을 못할때는 Carrier 섹션에서 회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보통 EMS Korea라고 나옵니다.

이번에 받았던 운송장 번호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한국에서 시작해서 언제 비행기를 탔는지, 언제 말레이시아에 도착했는지 자세하게 나오네요.

Undelivered라고는 나오는데, 제가 경비실에 맡겨달라고 그래서 이렇게 나온것 같네요... 


2. Aftership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사이트 입니다. 전 세계 어느 택배회사든 조회가 가능하고, 새로운 소식이 뜰 때 마다 새롭게 알려주기 때문입니다. 앱으로도 나와있기 때문에 핸드폰으로도 언제든지 쉽게 새소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Aftership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이 필요한데요, 그냥 Google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Add New 버튼으로 새로운 택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17Track과 마찬가지로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배송 회사를 인식해서 저장 시켜줍니다. 하지만 인식을 하지 못할때가 있어서, 때때로 이렇게 EMS를 검색해줘야 합니다. 이렇게 Korea Post EMS 라고 나오는데, 이걸 클릭하고, 정보를 넣어주면 언제든지 간단한 로그인으로 택배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택배 정보들은 운송장 번호 등록 이후 정보를 클릭하면 보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택배가 100가지 이상이 넘어가면 프리미엄 서비스를 하라면서 돈을 요구한다는 점일까요? 저는.. 택배가 100개이상 올 일이 없지만요....


이번 글에서는 택배 트래킹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 보았습니다. 

항상 택배 조회를 하셔서 놓치시는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