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해외 여행자보험 할인받는법

by MeritJourney 2023. 4. 22.

저는 2017년쯤 학생시절에 말레이시아에서 댕기열에 걸려 약 120만원의 보험금을 탄 이후로는 진짜 무슨 일이 있어도 해외나갈 때 보험은 꼭! 가입합니다. 

관련글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17.08.29 - [말레이시아 유학] - 말레이시아 생활 #5 병원 입원 (댕기열)

2017.09.03 - [말레이시아 유학] - 말레이시아 생활 #6 해외 보험금 청구 방법

 

근데 보험은 아팠을 때 문제되는거지, 건강한 상태가 계속되면 좀 보험금이 아깝다는 생각도 들지 않으시나요?

저는 한국에서 어린이보험/ 실손 둘 다 있는데 한번도 타보질 못했으니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은 같은 혜택을 받더라도 최대한 적은 금액을 내는걸 찾는게 중요합니다!!!

라고 말은 하지만,,, 사실 여행자보험은 한달에 2만원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유학생보험을 찾으시는게 아니라면 제일 마음 편한곳에서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외 여행자보험을 가입할 때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1. 보험사마다 발품 파는 방법

요새는 발품을 파는 방법이 정말 쉬워졌습니다!!

그냥 해외 여행자보험을 검색하니 아래링크처럼 보험을 비교해주는 웹사이트들이 잘 나와있기 때문이죠...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h3로 변경 / 2019.03.11 --> 가입 기준 상해1급(사무직 종사자 등) / 보험기간 7일 / 일시납 ※ 본 화면은 표준보장 담보로 가입조건에 따라 실제 보험료 및 보장내용 등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

e-insmarket.or.kr

저도 지금 글쓰면서도 느끼는건데 보험 비교하기가 너무 쉬워졌네요!! 

암튼 '인터넷바로가입'을 눌러서 생년월일과 여행기간만 선택하시면 바로바로 가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2. 보험사/ 카드사 프로모션 받기

간혹 가다보면 보험사나 카드사에서 보험 할인 관련해 알림을 보내옵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각 카드사에 들어가서 이벤트를 확인하시다보면 여행자보험 관련 할인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신한플레이에서 마이샵 혜택을 들어가시면 여행친구에서 보험 가입할 시 2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죠.

사실 이때가 해외 출국 2~3일쯤 전이었어서 보험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마침 하나카드는 10%, 신한카드는 20%를 할인해주고 있어서 바로 신한카드로 계약을 체결했었습니다.

처음에는 19,950원으로 결제가 되길래 아니 뭐지 사기당한건가,,, 했는데 마이샵 혜택이라는게 조금 늦게 반영이되더라고요! 결제하고 좀 기다리니 할인 예정 알림까지 보내줘서 저는 약간은 저렴하게 보험을 가입해 해외여행을 즐겼습니다.

 

3.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특약 삭제하기

특약을 개별적으로 조정하는건 앞서 언급했던 발품을 판다는 가정하에 가능합니다.

 

위 사진의 경우, DB손해보험사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이렇게 보니 제가 할인을 받고 가입한 특약도 가격적으로 매리트는 없네요...

역시 발품을 파는게 제일 저렴하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

 

사진을 확인해보면 실속형, 표준형, 고급형이 있는데, 표준형으로만 진행해도 충분하며, 돈을 아끼고 싶다면 실속형으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제가 고급형에서 미가입으로 표시한 부분은 실손보험이 이미 있는분들에 한해 혜택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실손보험은 아무리 많이 가입해도 정해진 한도 내에서 보험사들간 비율대로 나눠서 지급하기 때문이죠.

 

4. 보험 기간 조정하기

보험기간 조정은 어찌보면 좀 황당하게 들리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번에 여행하면서 몸이아파 병원에 가기 전 제 보험을 확인하니 입국날짜보다 이틀이나 더 보험 기간을 설정해놨더라고요...

물론 이틀이라고 해봤자 몇백원 정도의 차이일거라 생각되지만, 보험 기간을 더 많게 설정하는건 불필요한 낭비일 수 있습니다.

 

2박 3일 해외여행이면 3일짜리 보험으로 하시는게 가장 적절합니다.

 

5. 정리

결론은 앞서 말씀드린것과 마찬가지로 해외여행자보험은 보험사들끼리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유학생보험처럼 1년 장기 계약을 하는게 아니라면 발품을 파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몇 천원 정도 더 내고 행복함을 추구하시는게 어떨까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