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말레이시아 KL 루프탑바(Rooftop bar) 추천

by MeritJourney 2023. 4. 30.

저는 술찌리입니다....

맥주 한잔이면 뻗습니다 ㅠㅠ

그래서 말레이시아에서 유학할때는 술을 마시는 공간에도 가기 싫고, 비싸서 돈을 소비하는것도 싫어했습니다.

 

근데 5년만에 방문한 이번 여행에서는 굳이 술을 마시지 않더라도 야경을 보러 가보자! 라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이번 여행에서는 총 3군데를 갔다왔는데, 그 중 경험한 루프탑바는 2군데입니다.

가본 사람의 입장에서 먼저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가격이 부담되지 않기 때문에 술이 아니더라도 사진찍으러 한번쯤 가보는걸 추천합니다! 보통 생맥 한잔에 50링깃 내외, 목테일이나 주스의 경우 30링깃 내외입니다.

 

※주의사항

1. 말레이시아 KL에서 술을 마실수 있는 합법적인 나이는 만 21세입니다.

카지노도 그렇고 술집도 그렇고 나이를 확인할 수 있으니 여권 지참하시는게 좋습니다.

(참조: Minimum drinking age raised to 21, effective 2017 (nst.com.my))

 

2. 아무리 더워도 일부 고급 루프탑바는 복장규정(Dress Code)이 있습니다.

만약 가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운동화 + 긴바지를 추천합니다!

카라티까지 입는다면 완벽!

 

아래 번호는 개인적인 추천순위가 아닌 제가 방문한 순서대로 나열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1. DEEPBLUE

복장 규정: 스마트 케쥬얼, 금지항목(라운드티, 나시티, 반바지, 슬리퍼, 샌들, 크록스, 힙색) 이라고 적혀있긴 하지만, 반바지 입은 사람도 많이 봤고 저조차도 라운드티 입고 출입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위치: THE FACE Suites 51층

가격: 논알콜 20~, 맥주 50~, 외 다양 (세금 포함)

 

다른 루프탑바들과 마찬가지로 DEEPBLUE도 50층 아래는 레지던스 공간으로 쓰이고, 51층이 루프탑 바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THE FACE Suites 라는 호텔을 먼저 찾아가셔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51층으로 가면 바로 DEEPBLUE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저를 반겨주는건 포토존입니다.

저는 혼자갔기때문에 그냥 사진만 찍었는데 화려하게 옷을 입은 여성분들은 앉아서 재밌는 사진을 많이 찍더라고요!

 

의자를 지나 좀 더 앞으로 오면 이렇게 DEEPBLUE가 저를 반겨줍니다.

제가 갔던 시간이 좀 늦었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앞쪽에서 저를 맞이해주는 직원이 없던건 좀 아쉬웠습니다 ㅠㅠ

 

일단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여러 주종들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습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2층이 좀 더 뷰를 감상하기에는 좋았습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에도 여러 자리가 있는데 다른분들로 이미 가득 차 있어서 저는 실내에서 즐겼습니다.

 

초반에 저를 맞이해준 직원이 없었기 때문에 2층에 가서 그냥 앉아있었고, 한 5분쯤 기다리니 그제서야 저를 처음 본 직원이 메뉴판을 갔다줬습니다.

 

메뉴판이 잘 보이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오후 10시 이전까지는 해피아워라고해서 좀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한 6시나 7시쯤 가서 석양과 함께 즐기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맥주 한잔에 세금과 서비스차지가 모두 포함된 금액으로 50링깃정도였고, 목테일은 약 20링깃정도네요.

 

 

위 사진은 제가 본 야경입니다.

왼쪽은 실내에서 찍은 사진이고, 오른쪽은 실외로 나가서 찍은 야경입니다.

실내도 좋긴 한데 빛반사가 있어서 아무래도 실외에서 찍는게 더 분위기 좋더라고요.

말레이시아에서 4년간 지내면서 KLCC는 질리도록 봤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야경으로 보니까 또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ㅎㅎ

실외는 이런식으로 되어있으며, 수영장도 있었습니다.(외부인이 수영가능한지 여부는 잘 모르겠네요)

 

 2. WET Deck, W Kuala Lumpur

복장 규정: 없음!

위치: W Kuala Lumpur 12층

가격: 논알콜 20~, 맥주 40~, 외 다양 (세금 포함, 2023년 4월 기준) 

WETDECK Menu 2023 - W Kuala Lumpur Malaysia Flip PDF | AnyFlip

 

W Kuala Lumpur는 밖에서부터 벌써 KLCC 야경 분위기를 뿜뿜 품깁니다. 

WET Deck은 루프탑바가 생각보다 낮은 1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처음엔 이걸 루프탑바라고 부를 수 있을까? 했는데, 가보니 왠만큼 높은곳보다 더 좋은 분위기를 보여주더라고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 내부공간을 제대로 즐기지는 못했습니다.

테이블이 몇개 있는데,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그런지 예약자들에게만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그래도 바테이블에 앉아서 즐길 수 있다고 해서 바에라도 앉아볼까 했는데, 앉을 자리가 마땅하지 않아 그냥 나왔습니다. 

 

 

그래도 그냥 나오기 아쉬워 여기의 야경은 어떤가 구경만 했는데, 이런 분위기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수영장과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를 배경으로 하는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거죠!!

예약만 미리 하신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6시쯤에 갔을때는 사람이 많지 않았고, 저녁 이후 10시쯤 갔을때는 사람이 많아 들어가기도 어려웠습니다... ㅠㅠ

 

 3. Martini's

복장 규정: 완전 엄격! 남성은 무조건 운동화, 긴바지 갖춰입어야합니다. 규정에 어긋날 시 입장 불가

위치: Menara 3 Petronas Persiaran 57층

가격: 논알콜 25~, 맥주 35~, 외 다양 (세금 불포함, 2023년 4월 기준)

M57 Bar Menu_V1265 (17 APRIL 2023) (marinisgroup.com)

 

Wet Deck에서 너무 많은 사람에 치여 오게된 Marini's on 57입니다.

제가 경험한 Marini's on 57 루프탑바는 앞서 언급한 곳들 중 가장 엄격하고, 비싸지만, 좋은 곳이었습니다.

건물에 들어가면 1층에서 복장을 확인한 뒤, 규정에 어긋나면 입장 불가 통보를 내립니다...

네 그렇습니다 제가 그 입구컷을 당했습니다 ㅋㅋ 

다행히 친구 차에 여벌의 신발이 있어 바로 갈아신고 들어갔네요.

 

엘레베이터는 총 2번을 타야하는데, 먼저 6층에 가서 소지품 검사를 진행합니다. 공항에서나 볼법한 그 X-ray검사대요.

그리고 나서 다시 한번 엘레베이터를 타고 56층에 도착한 뒤, 계단으로 57층을 올라가도 되고, 엘레베이터를 한번 더 타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소지품 검사에 대해 생각을 해봤는데 아무래도 말레이시아 국영의 석유공사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곳이다 보니 테러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엄격하게 검사하는 것 같았습니다.

 

 

다행히 사람들이 많지 않아 앉을 수 있었습니다.

실내에서는 EDM DJ와 젬베, 그리고 섹소폰이 합주를 이뤄 라이브 공연을 진행합니다.

다만, EDM이다보니 상당히 시끄러워 친구와 이야기할 수 있는 분위기는 아니더군요. 

 

 

저희는 뷰를 보러 왔기 때문에 딱 3잔만 주문했습니다.

뷰값을 하냐고 물어보시면 가성비 있다고 답하고 싶습니다.

게다가 00시쯤 되니까 저렇게 야광팔찌라고 해야하나요? 이런물건도 무료로 주더라고요 ㅎㅎ

 

실내에서의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야경이 멋있었는데, 외부로 나가면 좀 더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그 외 KL 루프탑 바

아래 웹사이트는 전 세계 루프탑바에 대해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제가 언급한곳 3곳을 제외하고도 13곳이 더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16 Best Rooftop Bars in KL - Complete Guide

The Sky51 destination at the EQ Kuala Lumpur has a lot to offer, including a very stylish rooftop speakeasy bar called Blue. Part indoor lounge with plush chairs, a glittering bar and floor-to-ceiling windows, and part outdoor terrace, with breathtaking pa

www.therooftopguide.com

 

 5. 결론

시끄러운걸 좋아하신다면 다음의 순서대로 추천드립니다.

Martini's > WET Deck

 

조용한걸 좋아하신다면 DEEPBLUE,

좀 더 사교의 느낌의 펍을 즐기고 싶다면 WET Deck을 추천드립니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뺨치는 야경을 볼 수 있는 루프탑 바, 저는 강추합니다.

반응형

댓글